드래곤볼 탐구 13 - 통푸 대모험 トンプ―大冒險 by 멧가비



1983년 11월, 주간 소년점프 52호에 실린 단편. 이후에 단편집인 'O작극장' 2권에 수록된다.


'드래곤보이'와 마찬가지로 본 작품의 특징적인 부분들은 이후에 '드래곤볼'에서 재활용 되기도 한다. 드래곤보이와 비슷한 캐릭터성의 소년 '통푸'가 주인공인데, 드래곤보이가 중국풍 판타지로써의 모티브가 되었다면 이쪽은 나머지 부분인 SF적 상상력의 모티브가 된 듯 하다.






소재나 개그 등, 컷만 봐도 아이디어들이 어떤 식으로 드래곤볼에 재활용 되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그런 면에서 토리야마는 대단한 작품을 참 대단해보이지 않게 쉽게 잘 뽑아내는, 어쩌면 천재보다 한 수 위의 천재였다고 볼 수 있겠다.























1년 후인 1984년 11월, 주간 소년점프 51호에는 드래곤볼 제 1회가 개제된다.



핑백

  • 멧가비 : 토리야마 아키라 단편집 만한전석 (滿漢全席) 2016-01-04 19:30:47 #

    ... 앞의 그 많은 작품들은 드래곤볼이라는 금자탑을 하나 쌓기 위해 존재했던 수 많은 프로토타입에 지나지 않는 것일 수도 있겠다. 수록 작품 이야기를 하자면, 기룡소년, 통푸 대모험 등 드래곤볼의 직접적 베이스가 된 작품들이나 캐쉬맨, 촌장 등의 중후기 단편들은 어떤 식으로라도 접한 적이 있는 작품들이지만, 해적판으로라도 보기 힘들었던 데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