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탐구 - 슈퍼맨과 배트맨이 싸운다는 개념에 대해 by 멧가비

슈퍼히어로 영화가 어느덧 메이저 장르가 되고 급기야 슈퍼맨이랑 배트맨이 한 영화에 나온다는 소식까지 들리는 지금, 이 쪽 장르 깊이 파지 않던 사람들도 둘이 맞다이 까면 누가 이길지에 대해 술자리에서도 재미있게 논쟁 아닌 논쟁하는 시대가 됐다.


하지만 그런 경우 대부분은, '야 씨발, 슈퍼맨이 눈깔로 레이저만 쏴도 지구 터뜨릴 수 있는데 배트맨이 상대나 되겠냐'는 식으로 약간 깽판에 가깝게 논쟁이 마무리 된다. 귀동냥으로 듣고 인터넷 글로 약간 알기만 알지 제대로 본 적이 없으면 그럴 수 있다. 그래 뭐 그럴 수도 있지.

그러니 이해를 해 보자.





비유하자면 이렇다.


나는 존나 실기 만점 받고 합격한 스무살 체대생인데 유치원 다니는 꼬마 하나랑 싸워야 된다.


내가 진짜 윤리니 사회적 규범이니 뭐 골치 아픈 거 다 버리고 오로지 머릿속에 이 꼬마 새끼 죽이는 거 하나만 생각한다면 그게 뭐 대단한 일이겠는가. 그냥 머리 잡고 들어서 바닥에 거꾸로 꽂기만 해도 간단한 일이지.


하지만 그 꼬마가 무슨 부모의 원수도 아니고, 심신 건강한 멀쩡한 스무살 체대생이 미친 사이코패스도 아닌 이상 왜 유치원생 꼬마를 죽이겠나. 바로 슈퍼맨이 그렇다. 눈알 빔으로 지구를 터뜨릴 수 있다한들, 굳이 왜 그러겠냐고 슈퍼맨인데. 평소에 팔만 휘둘러도 지구에 기스 날까봐 쫄아서 자기 힘 봉인하고 사는 동네 모지리 착한 형인데.


근데 정작 꼬마는 양 손에 오함마랑 쌍절곤 같은 거 들고 존나 휘두르면서 미친듯이 덤빈다. 얘한테 눈알도 찔리고 불알도 걷어차이고 있다. 얘는 이렇게 해도 나를 이길까 말까인 걸 잘 아니까 이러는 거지. 얘는 일단 나를 존나게 아프게 하려고 비비탄총도 막 쏘고 얼굴에 콩알탄도 던지고, 온갖 짓을 다 할텐데 나는 얘를 최대한 안 다치고 멍 조차도 안 들게 딱 붙잡아서 의자에 앉혀놓기만 해야 되는 거지. 게다가 이 새끼가 크립토나이트인지 뭔지도 갖고 있는데, 저거 가까이만 가면 내 컨디션이 동원 훈련 방금 막 다녀온 상태가 된다.


게다가 하필 싸우는 장소가 조그만 방인데 가구에 책상에 식탁에 아무튼 안에 있는 게 전부 다 수수깡으로 만들어졌다. 근데 또, 나는 이걸 최대한 안 망가뜨리고 싶고.


차라리 나도 같이 유치원생이라면 고사리 손으로 죽탱이 날려가며 싸워라도 볼텐데, 내가 이 새끼보다 존나 세기 때문에 그게 되려 약점으로 작용하는 거지. 세상에 이보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맞짱이 또 있을까.



아 시발, 생각만 해도 그냥 내가 졌다고 하고 싶다.



핑백

  • 멧가비 : 배트맨V슈퍼맨 확장판도 해결하지 못한 것들 2016-07-06 20:59:59 #

    ... 기 때문이라고 늘 주장했다. 그냥 서로 어깨를 붙들고선 "진정하고 내 말좀 들어봐", 라고 말하려는 것이기 때문에 대등한 공방전이 벌어질 수 있는 거라고 말이다.참고 1 참고 2 그러나 영화에서는 그 둘이 서로에 대해 직접적인 '살의'를 드러낸다. 그 순간 영화가 멍청해진 것이다. 진짜 죽이려면 이리 저리 던지고 ... more

덧글

  • 타누키 2015/05/07 21:25 #

    으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유 잘봤습니다. ㅋㅋㅋㅋ
    유치원생 배트맨이라니 뭔가 모에하네욬ㅋㅋㅋ
  • 백우선 2015/05/07 23:07 #

    비유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보고 가욬ㅋㅋㅋㅋ
  • bullgorm 2015/05/08 00:59 #

    전나 짱쎈 동네 모지리 형 vs 짱구랑 코난 합쳐놓은 것 같은 악바리 꼬맹이..
  • 오오 2015/05/08 04:07 #

    저 저건...거의 이겨도 지는 것이고 져도 지는(...) 상황
  • dsa 2015/05/09 18:08 # 삭제

    캐릭터 설정이고 뭐고 배트맨을 순삭못할리가
    배트맨이 뭐하기도 전에 이미 끝나겠고만
    아무리봐도 어거지네
  • anchor 2015/05/11 09:56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5월 11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5월 11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정현우 2016/03/09 14:53 # 삭제

    말로 하면 스탠드업 코미디가 되는 글이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