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애스2 겁 없는 녀석들 Kick-Ass 2 (2013) by 멧가비


1편보다 평가는 덜 받는 듯하지만 개인적으로는 1편보다 좋다. 1편의 코믹함을 조금 더 내려놓고 폭력의 끔찍함은 더 살리는 쪽으로 방향을 바꾼 것이 흥행에는 별로 도움이 안 됐나보다. 여전히 꼬마같은 힛걸의 잔인한 액션은 보기 불편하지만 그 외의 캐릭터들에 대해서는 괜찮다.


조연 캐릭터도 많아졌는데, 어벤저스나 저스티스 리그처럼 거창한 느낌보다는 힘 없는 사람들끼리 뭉쳐서 뭔가 해 보자는 루저 리그의 성장담같은 느낌이 들어 좋다. '약자들의 봉기'라는 코드가 전작에 비해 더 강하게 드러난다. 저마다 자경단이 된 동기에 대해 밝히는 부분에서는 폭력에 노출되어 희생되는 더 많은 사례들이 제시되는 등 사회 참여적이기까지 하다. 


다만 힛걸이 너무 히트를 쳤는지, 2편에선 숫제 힛걸의 원맨쇼나 다름 없을 정도로 비중이 쏠려 안그래도 밀려났던 킥애스는 더 밀려난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각성하는 스토리는 원작에 있으니 일단 재현한다는 느낌이라면, 학교 생활에 적응하려는 과정에서의 정체성 혼란이나 사춘기의 심리 변화 등 좀 더 그럴듯한 고민과 위기는 역시나 또 힛걸의 몫. 히로인처럼 납치되는 킥애스를 존나 간지나게 차에 매달려서 구해주는 것도 힛걸. 처음부터 힛걸이 없었으면 더 재미있고 좋은 영화였을 거라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아쉽다.


전작의 빅대디 포지션을 계승한 듯한 짐 캐리 캐릭터 되게 좋다. 짐 캐리가 그 특유의 코미디언 존재감을 거의 드러내지 않는 영화이기도 한데, 비중이 적어서가 아니라 기존에 기대되던 짐 캐리식 연기톤을 전혀 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짐 캐리 연기력을 논함에 있어서 의외로 빠지면 안 될 영화라고 본다.

---

제작 라이언스게이트


덧글

  • TokaNG 2015/07/17 09:34 #

    아, 이거 산다는걸 자꾸 깜빡하네요. 생각난 김에 사야지.;;
    마지막 문구는 슬램덩크의...
  • 멧가비 2015/07/17 12:30 #

    이 시리즈 좋아하시면 HBO에서 만든 'Superheroes'라는 다큐멘터리도 좋아하실 것 같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