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로우 501 by 멧가비



역시 예상대로 초기 분위기로 회귀하려는 듯한 움직임이 보인다. 맨손 격투 연출에 공들인 흔적이 보이고, 풀 시즌 드라마 특유의 "시즌 초반 바짝 힘 준" 연출 등이 노골적으로 눈에 띈다. 헬기 장면은 애로우 사상 가장 화려한 CG 액션이 아니었을까.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역시 그린 애로우가 다시 살인을 시작했다는 것. 물론 초반처럼 냉혹한 킬러가 된 것은 아니고, 처벌의 선을 어디까지 두느냐의 문제로 띠아와 갈등을 빚을 듯 하니까 거기에서 또 재미있는 드라마가 나올 것 같다. 퀸 가문의 갈등 역시 초반 시즌의 줄기 중 하나였으니까.


블랙 커내리 기념상은 안 만드는 게 나을 뻔 했다. 솜씨 좋은 중학생이 만든 듯한 퀄리티, 괜히 적은 예산 티만 잔뜩 낸 꼴이다.


마침 플래시 쪽은 플래시 포인트에 들어갔기도 하니, 이번 한 시즌 만이라도 세계관에서 벗어나 애로우만의 하드보일드로 돌아갔으면 좋겠다.



핑백

  • 멧가비 : 2016 드라마 베스트 2016-12-07 17:18:51 #

    ... 히 재미있지만 슬슬 소재고갈 냄새가 난다. 3. 울트라맨 오브 50주년 기념작 답게 마치 총집편같은 설정. 좋음."부탁합니다 베리알 상!" 와 이건 진짜... 2. 애로우 시즌5 초기 시즌 느낌으로 돌아가서 좋다.아직 미묘하지만, 이대로만 가면 다음 시즌에서 레전드 갱신하지 않을지. 1. 데어데블 시즌2 영화가 아닌 게 아쉬울 정도 ... more

덧글

  • 삐돌이 2016/10/12 09:58 #

    가장 좋았던 초반 시절(시즌 1-2 당시)로 돌아간 듯 싶어서 좋네요. 시즌 4에는 갑자기 오컬트를 도입하고... 과거편은 그냥 포기한 듯 싶어서 (과거 편에도 오컬트를 도입하더니 막판에 뜬금없이 시즌1 때 살아돌아온 올리버 상태로 끼워맞추려고 하고...) 시청 포기까지 생각했는데, 올리시티도 없어지고, 액션도 돌아와지고, 빌런도 좋고 (데미안은 악당으로서의 매력이나 포스가 너무 없었던 것 같네요.)... 카나리 기념상에 대해서는 저랑 생각이 같으시네요. 기념상을 만들거면 돈옵저에 나온 슈퍼맨 기념상 정도는 만들어야하는데... 예산이 부족하면 왜 굳이 만들어서... (심지어 엑스트라도 많이 없더군요. 예산이 많이 절감되었나봐요..)
  • 멧가비 2016/10/12 19:05 #

    데미안은 정말 역대 최악의 악당 캐릭터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시즌 빌런들은 어떤 식으로든 올리버의 안티테제이던가 최소한의 설득력 있는 대립각을 세웠는데, 데미안은 그냥 불쑥 나와서 센 놈 끼리 붙는다는 막연한 느낌 뿐이었던 것 같네요.
  • 코드0 2016/10/14 00:18 # 삭제

    이번에도 크로스오버 이벤트는 존재한다고 하지만 확실히 애로우만의 색깔로 돌아와서 다행이네요 그런데 시즌4는 거르긴 힘들려나요?
  • 멧가비 2016/10/14 14:51 #

    시즌 자체는 퀄리티며 재미가 떨어지지만 중요한 사건들이 많이 있었던 시즌이라서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