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투머로우 시즌1 (2016) by 멧가비


잔재미가 꽤 있는 드라마다. 일단 시간 여행 하면서 각 시간대에 맞는 코스프레 쇼를 볼 수 있다는 점. 새라 간호사 코스튬은 진리지.


그 외에도 같은 세계관 다른 드라마들에 비해 편 수가 짧은 만큼 확실히 돈 들인 티는 많이 나는 장점도 있다. 엑스트라 동원이나 CG 사용은 월등하고, 팀업 형식을 취하다보니 각 전문 분야들이 달라서 액션이 화려하다. 애로우에서 시작한 새라의 맨 몸 액션은 내 취향이고 그 다음으로는 아톰과 파이어스톰의 공중전. 특히 아톰은 말이 아톰이지, 크기 변형보다 등신대 액션 장면이 더 많다보니 마블로 치면 앤트맨이 아이언맨 역할 까지 하는 셈이다.


하지만 드라마 전체 이야기 질은 떨어진다. 뭣보다 팀업 드라마인데 팀이라는 느낌이 약하고 각기 따로 노는 경향이 강하다. 시즌1의 대전제가 밴달 새비지 공략인데, 그 임무를 대하는 멤버들의 관점이나 태도가 제대로 묘사되지 않고 불분명해서 마치 향방작계 예비군 훈련이나 받으러들 모인 것 같다. 하프 시즌인데 이렇게 이야기 밀도가 떨어지고 지루할 수가 있나.



캐릭터들로 보면 레너드, 믹 콤비가 확실히 나쁜 놈들이라 개성이 강하고, 레이 팔머가 믹한테 Nerd처럼 굴다가 믹한테 갈굼 당하는 게 재미있다. 새라는 히어로와 빌런 양면을 종합적으로 갖춘 캐릭터라 그 사이에 있기만 해도 흥미롭다. 그런데 새라는 피의 갈증이 언젠가부터 은근슬쩍 사라진 데다가 말투도 애로우 때랑은 미묘하게 바뀐 게 마치 레너드 스나트의 여자 버전처럼 행동한다.


레이와 켄드라의 로맨스는 드라마 중 가장 최악인 부분. 둘 다 단독으로는 캐릭터가 매력이 없는 데다가 로맨스인데 별 화학 작용도 안 느껴지고 전반적으로 느끼하고 질척이면서 단순하고 즉흥적이기 까지 하다. 저녁 여덟 시 일일 드라마보다도 형편없는 로맨스라니.


오큘러스의 존재나 타임 마스터들의 음모는 깜짝 반전이라고 넣은 것 같은데 그냥 황당하고 맥빠지는 부분. 10회 넘게 그 지루한 이야기를 참고 봤는데 그게 다 높으신 양반들의 각본대로 움직인 거였다니. 실제 각본가들 책임 회피하는 것도 아니고.


치명적인 건, "시간 여행"을 다루는 드라마인데 각본가들이 시간 여행이라는 소재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다는 점이다. 과거의 행동이 현재나 미래에 영향을 끼치는 구조에서 오는 재미가 시간 여행 장르를 완성시키는 건데, 그냥 장소만 왔다 갔다 하는 거랑 다를 바가 없다. 시간 여행을 다루는 테크닉이 '시간 탐험대'보다 수준이 높지 않다. 진짜 그냥 코스프레 쇼 하나로 기획된 건가.


시즌제 드라마가 다 그렇듯 그래도 피날레는 재미있다. 특히 세 시간대에서 밴달 새비지를 동시에 죽이는 부분은 상징성도 있고 참신했다. 되게 매력 없는 악당이었는데 얼렁뚱땅 한 시즌 끌고 왔구만.



* 드라마가 남긴 떡밥

- 탈리아 알 굴의 존재. 어림잡아 50년대 생인데, 라자러스 핏도 어느 시점 까지는 존재했으니 당장이라도 애로우에 출연 하려면 할 수도 있을듯.
졸라 똘똘하게 생겼네


- 레이의 동생 시드니 팔머의 존재. 시드니가 펠리시티의 도움으로 아톰 수트를 만들었다고? 맥거핀으로 추정.

- 새라의 언급에 의하면 2008년 리안 유에 닛사 알 굴이 있을 거라는데. 새라가 닛사를 만난 게 리안 유에서였나? 닛사가 거기 왜 있지?

- 조나 헥스도 은근 여기 저기 참 많이 나온다. 시즌2에도 혹시 또 나오려나.

-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시즌2에 나온다!



* 어영 부영 넘어간 부분

- 분명 애로우 시즌4에서 밴달 새비지는 타 죽고, 그 남은 재를 말콤 멀린이 빼돌렸었는데 그건 그냥 대충 넘어가는 듯.

- 데미언 다크도 70년대였나 언제 등장했었는데 그 이후 언급이 없네. 시즌2에 나오려나.





핑백

  • 멧가비 : 애로우 516 ~ 523 시즌 피날레 2017-06-13 15:57:45 #

    ... 에 비해 피지컬보다는 마음을 후벼 파는 타입이라서 맘에 들었다. 하는 짓이 어째 [다크나이트]의 조커랑 비슷한데, 마침 배우가 크리스천 베일을 닮기도 했다. 탈리아 알 굴은 왜 다시 나왔나 싶었다. 라자러스 핏 떡밥 재활용인가, 아니면 단순히 암살권 스승 중 1인 역할인가 했는데 전부 예상을 깼다. 프로메테우스 복수 계획의 일부이자 ... more

덧글

  • 코드0 2016/11/14 20:14 # 삭제

    시즌2도 하는데 여전히 시간대별 코스프레는 여전하더라고요 덤으로 데미안 다크와 에오바드 쏜이 하죠
  • 멧가비 2016/11/14 22:37 #

    그 맛에 보는 건데 계속 해야죠.
  • 코드0 2016/11/15 11:13 # 삭제

    물론 데미안 다크와 에오바드 쏜이 출연중이기도 하죠라고 쓸걸 몇자 빼먹었네요
  • 향내 2016/11/14 22:33 #

    독타후 로리가 나오는 드라마 맞죠? 타임마스터 배역이던가를 맡아서 후비안들 사이에서는 인권 없는 로리가 타임마스터라니!!하며 감격했던 기억이 나네요.
  • 멧가비 2016/11/14 22:37 #

    성격도 로리랑 비슷합니다. 폼 잡다가 망가지는 거 보면 그 로리 어디 안 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