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asion! 애로우 508 by 멧가비

플래시 포인트 때문에 아직도 자학 중인 배리에게 올리버는 '나였어도 마찬가지, 퀸 갬빗 호를 타지 않고 운명을 바꿨을 거다'라고 위로한다. 이 대사가 복선이 되어 애로우 이번 회차에서는 도미네이터들에게 붙잡힌 올리버 그리고 같이 붙잡힌 존, 띠아, 새라, 레이가 행복한 삶을 사는 꿈(대체 현실)을 꾸게 된다.


암만 봐도 슈퍼맨 코믹스의 [모든 걸 가진 남자 (For the Man who has Everything)] 스토리를 베이스로 한 에피소드. [슈퍼걸]에서 이미 레퍼런스로 삼은 바 있고, 더 거슬러 올라가면 [스몰빌] 에피소드 509 'Lexmas'에서도 써먹은 적이 있다. 재미있는 건, 스몰빌에서는 클락 대신 렉스 루터가 주인공이었다는 점.


어쨌든 이번 크로스오버의 애로우는 재미없는 외계인 침공 스토리 대신, 캐릭터들의 내면을 탐구하는 독자적인 이야기로 채워진다. 좋다 이런 독립성. 역시 본가 드라마는 특별대우.



올리버의 결혼식을 앞둔 퀸 가족의 "좋은 시절"
꿈이라서 더 슬프다



실제 현실에서 띠아는 약빨면서 방황하다가 엄마랑 한창 사이 안 좋을 때 엄마가 죽어버렸고,
로럴-새라 자매는 사이가 나쁘진 않았지만 올리버와의 삼각관계라는 흑역사를 남겨버렸다.
그런 죄책감들을 보완한 대체 현실.

물론 대체 현실에서는 올리버-새라 사이에 아무 일도 없었던 것으로 언급된다.
올리버와 새라 둘 중의 누구의 후회가 반영된 걸까.





퀸 가문 저택 오랜만이다. [데드풀]도 찍었던 바로 그 곳.
여건상 저택에서 계속 찍을 수가 없었기 때문인지, 올리버의 재벌 상속자라는 설정이 흐지부지 사라지면서 저택도 꽤 한참이나 들마에 나오지 않고 있었다. 물론 이번 회차에 나온 전경들은 뱅크 씬이겠지. 합성한 장면도 있고.




결국 꿈에서 탈출하기 위해 헤어진다. 불효자는 웁니다.

올리버에겐 엄마의 죽음이 가장 맺혀있는 응어리일 것이다. 아버지의 죽음은 (당시에 알고 있기론) 예기치 못한 사고였던 데다가 전적으로 아버지 본인의 선택이었던 반면, 엄마는 올리버에 대한 복수로 대신 죽은 거였고 당시 올리버는 이미 그린 애로우였는데도 무력하게 엄마를 잃었으니 말이다.




케이티 캐서디 모처럼 예쁘게 출연했는데 꿈에서도 사요나라.




대체 현실에서 탈출하기 직전에 존나 쓸 데 없는 장면
해리 포터도 아니고 이게 뭐여
사족이다




펠리시티는 밖에 멀쩡히 살아있는데 왜




토미 역 배우 캐스팅이 안 됐나본데, 그래도 그렇지 구리게 합성까지 해가면서 이래야 했나



총체적 난국. 로이도 어딘가 멀쩡히 살아있는 데다가 합성이 더 구려.



이 정도 수준


이 장면만 없었어도 존 분량 훨씬 많았을텐데. 레이 팔머야 이미 레오투 쪽 캐릭터니까 그렇다 쳐도 존은 이 드라마 완전 원년 멤버인데 너무 안 챙겨준다. 존도 동생 일로 마음에 맺힌 거 많을텐데 왜.




어쨌거나 매트릭스(?)에서 탈출. 이 외계인 놈들이 친절하게 찜질방 옷으로 갈아입혀놨다.




무거운 분위기는 역시 너드 삼총사가 개그로 중화시킨다.
펠리시티랑 시스코는 만나기만 하면 웃기다.




맘에 드는 연출
드래곤볼로 치면 꿈에 프리더랑 셀이랑 마인 부우가 나온 격




멋있는데 뭔가 웃긴 연계 공격




플래시랑 레오투는 다른 드라마들 로고랑 콜라보한 오프닝이었는데,
애로우는 그간 시즌들에서 썼던 자체 로고 배리에이션을 모아서 보여줬다. 역시 애로우 자체 이야기에만 집중하겠다는 기획 의도가 오프닝부터 드러난 셈. 우린 우리 얘기만 하겠다는 본가의 권력.


----

트리비아

- 시즌1을 제외하면, 애로우 매 시즌의 8회는 크로스오버 에피소드다.

- 대체 현실에서 말콤 멀린이 말하길 토미는 시카고에 가서 의사가 되었다고 하는데, 토미 역을 맡았던 배우 콜린 도넬은 드라마 [Chicago Med]에서 의사 역할을 맡고 있다.




덧글

  • Gawizer 2016/12/07 15:07 #

    과제랑 졸업 논문 때문에 에피소드 보는 걸 차일피일 하고 있는데

    어째 안 봐도 될 거 같단 느낌이 드네요...
  • 멧가비 2016/12/09 15:50 #

    그래도 크로스오버 중에 애로우가 제일 나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