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 707 시즌 피날레 by 멧가비


죽인다, 망했다.. 이래저래 말 많고 평도 갈렸지만 솔직히 이 정도 해주는 드라마가 어딨나 싶다. 숨만 쉬어도 예산이 녹는다고 할 정도의 퀄리티의 용이 거의 매 회 나왔고, 언데드 드라마로서는 어떤 면에서는 [워킹데드]보다 낫다.


원작이 사라져버린 상황에서의 각본 부족이 지적되지만, 어차피 대너리스-서세이 양자구도로 좁혀졌으니 수면 밑에서의 디테일한 정치 싸움이 정리 될 때가 왔을 뿐이다. 다만 그 정치 싸움의 재미를 이끌었던 책사 캐릭터들이 유명무실해 진 것은 충분히 지적할 만하다.






짜치게 줄어든 분량으로 자주 나오게 된 "걷는 토크쇼"도 여전하다. 지난 시즌들 같았으면 여기저기 장소 바꿔가면서 투샷, 쓰리샷으로 잡아줬을 재미난 대화들이 그냥 한 무더기로 퉁쳐서 졸속 진행.

그래도 오랜만에 만난 악연들이 다시 만났는데도 시치미 떼고 넘어가는 것보단, 이런 식으로라도 풀어주는 게 좋다.





좀비 퇴치 용품 방판 온 사람인 줄...





서세이의 진정성. 이런 적이 있었나 싶게 진심으로 쫄았다. 꼬숩다. 이번 회차의 사이다 장면 1호.




미친 과학자가 좀비 팔 집길래, 설마 저거 몰래 빼돌려서 또 뭔 짓거리를 하려나 했다. 불 태워서 다행이다.
어차피 저 미친놈의 "슬기로운 생활" 분량 넣어 줄 여유도 없겠지만.

마운틴도 약간 좀비 비슷한 건데 서세이나 콰이번이 진짜 좀비 보고 놀라는 게 좀 새삼스럽지 않나. 그러고보면 존내 무적인 것 같은 마운틴도 혹시 드래곤 글라스로 간단히 공략할 수 있을지도.




정치하러 와서 또 썸탄다 싶더니 기어이...
그런데 이 정도로 완전 주인공 등급의 섹스 씬은 처음인데 그런 것 치고는 좀 별 거 아니게 지나간 느낌.

이 금단의 커플은 그 끝이 대체 어떻게 될까.




구린내 군의 참회의 똥꼬쇼.

그래도 시즌1에서는 호감 캐릭터였는데, 존의 말에 구원받은 표정이 보기 좋았다. 물론 대화 내용 자체는 와 씨발 욕 나올 정도로 촌스럽다. 워낙 아무 것도 모르는 존이 하니까 어울리긴 해서 
그나마 들어줄 수 있었을 뿐.





좆이 없어서 강한 남자의 역습.

강철 은행 돈 쓰러 간 유론 잡으러 가고 있으니 그 돈줄을 끊을 활약을 하게 될 것 같다.




사실상 게임 주최자인데 이제 막 시작한 본선 레이스에는 출사표도 못 내밀고 너무 허무하게 뒈진 손가락 아재. 비참하다거나 속 시원하다는 생각도 안 들 정도로 용두사미였다.

그 리틀핑거 치고는 빠져나갈 구멍 하나 없이 바로 무릎 꿇는다는 게 이해가 안 갈 정도. 이래놓고 소설판에서는 어이없게 끝판왕 되는 거 아닌가 모르겠다.




기어이 선을 넘는 서세이에 대한 경멸의 눈빛. 사이다 장면 2호.

둘만 남았다고 그렇게 부둥부둥 하더니 임신 하자마자 안면몰수. 이 정도면 가족이고 애인이 아니라 그냥 기둥서방 아니냐.




결국 자매 싸움은 이번 시즌에서 맥거핀이었구만. 역시 스타크여.
자빠져서 선문답이나 하러 윈터펠 온 줄 알았던 브랜도 한 몫 해서 맘에 들었다.




얼음용의 방사열선. 필살기 게이지 세 줄은 쓰는 것 같다.

거대 괴수물의 헤게모니가 서구권으로 아예 넘어간 것도 이해가 된다.












핑백

  • 멧가비 : 2017 베스트 10 드라마 2017-12-28 17:52:59 #

    ... 진 않아도 나오면 무조건 보는 시리즈 6 비밀의 숲- 한국 드라마사에 큰 체크 포인트 하나 찍히다 5 울트라맨 지드- 울트라 시리즈 중 가장 정이 많이 붙었다 4 왕좌의 게임 시즌7- 용이 날아다니는 드라마, 못해도 준치 3 울트라맨 오브- 울트라 시리즈의 완벽한 진화 2 퍼니셔 시즌1- 마블 드라마의 재도약 1 리버데일 시즌1- 스 ... more

덧글

  • 스폰지 2017/08/29 16:45 #

    어째 기둥서방이라기보다는 씨내ㄹ...;

    정규 에피소드가 아니라 총집편 극장판이라고 해도 믿을 것 같은 구성이었습니다. 한 시즌... 이라고까지 하면 오버라도 반 시즌 정도 이야기는 한 에피에 후루룩 뿌려버린다는 느낌. 리틀핑거의 몰락 부분도 두 세 에피 더 넣어서 변수 몇 개, 수 싸움 몇 개, 관련된 인물들 몇 명 더 추가해서 애태우다가 터뜨렸다면 사이다 플러스 비장미가 있었겠죠.
  • 멧가비 2017/08/30 15:30 #

    예산이랑 각본에 쫓기던 시절이 아니면 분명히 공들여 연출했을 부분이라 더 아쉽네요.
  • 듀얼콜렉터 2017/08/30 02:11 #

    제이미가 아주 자상하게(?) 누가 이기던 우리는 끝이니까 배신 때리지 말고 같이 싸우자고 했을때 제이미를 바보스럽게 보면서 나는 이미 통수칠 준비를 해놨어 하면서 자랑하는 서세이가 참으로 어이없더라구요. 뭐 캐릭터성이 그런거지만 진짜 나이트킹이 이기면 나라떠야 할텐데 그런것도 내다보지 않고 바로 앞만 보니 뭐 답답하네요.
  • 멧가비 2017/08/30 15:29 #

    서세이는 원래 멀리 못 보고 24시간 화만 나 있는 캐릭터였잖아요. 그럼 그렇지 역시, 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비정기 한 마디

"다시 보고싶다 오렌지캬라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