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데일 Riverdale 시즌2 by 멧가비



나는 이거 예전에 스몰빌 보던 느낌 나서 좋아하는데, 듣자하니 이게 미국 현지에선 미드틴-하이틴들한테 인기가 많다더라. 과연 그렇구나 싶은 게, 등장인물 중 어른들은 악당이거나 멍청이거나 비겁자 셋 중 하나다. 애들이 다 해먹는 미성년자 판타지인 거지. 근데 다크 판타지. 리버데일이 중간계라면 어른들이 엘프거나 사우론 군단이거나 하는 셈이다.



중심 인물들은 어른 흉내내는 고딩들. 즉 어른 흉내내는 고딩 캐릭터를 어른 배우들이 연기하는 기묘한 구조의 드라마인 건데, 그래서 위화감이 있다가도 없다가도.


아치 이 새끼는 제작진이 일부러 그러지 않고선 불가능할 정도의 쓰레기 주인공이다. 그래도 일단은 원작이 [아치 코믹스]니까 명목상으로는 주인공이라고 봐야 될텐데, 주인공이라는 새끼가 어떻게 이렇게 까지 주체성 없이 띨띨하게 휘둘리기만 할 수가 있나. 전반부엔 중학생 레벨의 의협심 뽕에 쳐맞아 어설픈 자경단을 조직하질 않나, 중반 이후부터는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마피아 세계에 발을 담근 나" 따위의 캐릭터에 취해 버리는 꼬락서니. 이 새끼는 진짜 무슨 습자지도 아니고.


베로니카 여전히 좋은데 슬슬 "렉스 루터 화" 되고 있다. 아치를 위해서 자기 자신도 선인으로 남고 싶은 마음이랑, 집안 내력인 더러운 사업가 사이에 걸쳐 있는 중. 아직은 좀 더 착하게 있고 싶은 것 같은데 그럴 때가 제일 아슬아슬할 때지. 베로니카가 [스몰빌]의 렉스 루터라면, 그 애비란 놈은 그냥 렉스 루터다. 하는 짓 보면 아무리 이 드라마가 그렇고 그렇다지만 저렇게 까지 철저한 협잡꾼일 수 있나 싶다.




마지막엔 리버데일 판 '인저스티스 리그' 까지 결성하질 않나..



아무튼, 시즌1이 살인 사건부터 빵 터뜨려놓고 실마리 하나 하나 씩 풀어가는 전형적인 스몰 타운 크라임 + 추리물이었다면, 이번 시즌은 중구난방 이 얘기 저 얘기 막 튀어 나오는 것 같은데 그게 나중에 하나로 합쳐지는 정반대의 구성이라서 그 나름대로의 맛이 있었다.





불독스랑 서펀트 계속 충돌하는 것도 꼭 70년대 하이틴 깡패물 생각나서 재밌더라. [워리어]나 [Wanderers] 같은 거. 원형을 찾자면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까지 거슬러 올라가려나.








셰릴 찬양 타임



마을 보안관이 일 처리 좀 못 했다고 아들인 케빈한테 패드립 치는 트래시 토크 만렙 간지. 근데 이거 전 전 에피소드에서 정신병원에 갇힌 셰릴 결정적으로 구해준 게 케빈이었다. 확실히 제대로 미친년이여. 얘도 원작에 있는 캐릭터인지는 모르겠는데, 있더라도 이 정도로 미친년은 아닐 것 같다.





절대 굴하지 않는 미친년일 것 같더니 슬슬 주인공 일행이랑 베프 먹다가, 급기야 결정적일 때 나타나서 한 껀 해주는 와일드 카드 화. 갑자기 무력 순위 상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한다.

hobgoblin을 노숙고블린으로 번역하는 실력에 박수 짝짝. 박지훈만 뭐라 할 게 아니여 씨벌.






결국 서펀트 가입. 여기서 진짜 개 빵 터졌네. 단복은 당연히 검은 재킷인데 뭔가 존나 자연스럽게 얘만 빨간 색. 근데 얘라면 그래도 될 것 같다. 쉐릴은 뭘 해도 괜찮아.



루크 케이지 시즌2 보려고 넷플릭스 또 한 달 결제했는데, 쉐릴 본 것만으로 만 얼마 뽕 뽑았다.
쉐릴 만세.








덧글

  • 잠본이 2018/08/16 00:00 #

    http://archiecomics.com/characters/cheryl-blossom/
    원작의 셰릴 블로섬은 좀 나중에 아치-베티-베로니카의 3각관계를 뒤흔들기 위해 추가투입된 신인인데(그래봐야 벌써 데뷔 30년차지만) 성격은 뭐 '좀더 졸부+개차반이 된 베로니카'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원작 자체는 베이사이드 얄개들 같은 시트콤인지라 미친년까지는 아니고요(...)
  • 멧가비 2018/09/01 05:56 #

    원작이 어떤 분위기인지는 대강 알아서 사실은 그냥 오리지널 드라마라고 생각하고 보고 있습니다. 따지고보면 스몰빌부터 CW 코믹스드라마들이 대체적으로 그런 편이기도 하죠.
  • 잠본이 2018/09/01 22:48 #

    수몰빌이야 뭐 그래도 장르는 원작과 비슷한데 리버데일은 아예 180도 다른 장르라 더 깨는거겠죠(...)
    이게 말하자면 비벌리힐스 아이들 갖고와서 트윈픽스 찍는꼴이라 OTL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비정기 한 마디

"다시 보고싶다 오렌지캬라멜"